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진단후기

진단후기

게시판 상세
제목 컬러진단 후기 올립니다 :)
작성자 김나**** (ip:)
  • 작성일 2017-06-0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306
평점 0점

1. 시작하기에 앞서

   컬러 진단 후기에 앞서, 본 후기를 작성함에 있어 주관적인 경험, 의견을 바탕으로 하였음을 밝힙니다. 또한 일체의 금전적 지원 없이, 순수 자비로 퍼스널컬러 진단 및 컨설팅을 의뢰했다는 점도 밝힙니다. 정확한 진단 및 어드바이스로 감동을 주신 이세령 선생님께 감사하다는 말씀과 함께 후기를 시작하겠습니다.

 

 

2. 컬러플레이스를 찾게 된 계기

   우리나라 여성들은 미의식이 높고, 미에 대해 관심이 많다고들 합니다. 저 역시 아름다운 것들에 대한 관심이 크고, 화장품, 주얼리 등 각종 패션 분야에 관심이 많았던지라 자연스레 퍼스널 컬러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막상 저의 퍼스널 컬러에 대해서는 자가진단이 쉽지 않음을 느꼈습니다. 인터넷 상에 퍼스널컬러에 대하여 수많은 정보가 존재하지만, 오히려 그 정보의 방대함으로 인해 나 자신에 대해서는 파악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 식으로 왠지 이것도 내 이야기 같고, 저것도 내 이야기 같아 혼란을 느꼈습니다. 이에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전문 지식을 갖춘 분에게 상세히 컬러 진단을 직접 받아보자고 결심하였습니다.

   컬러 진단 비용은 업체마다 비슷하지만, 비용 외에도 제가 고려했던 점은 1) 조용한 분위기에서 11 컨설팅이 가능할 것 (가급적 저에게 집중해서 진단을 진행해주실 것), 2) 퍼스널 컬러 외에 전반적인 이미지 컨설팅도 가능할 것, 3) 소위 온라인 알바가 많지 않을 것 등이었습니다. 컬러 진단 비용이 적지 않은 금액인 만큼 신중히 업체를 고르고자 하였고, 제가 원하던 조건들을 모두 충족시켜줄 수 있다고 판단해 컬러플레이스를 찾게 되었습니다.

 

 

3. 퍼스널 컬러 및 이미지 진단

   단순히 퍼스널 컬러 진단 뿐 아니라, 전반적인 스타일링, 이미지 컨설팅도 함께 제공해주는 업체를 원했던 만큼, 진단 과정 또한 단계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간략하게 요약하자면, 가장 먼저 계절별 색상 설명을 해주시고, 머리카락, 눈동자 색 등을 진단합니다. 이어서 드레이프 천을 통해 4계적 분류 퍼스널 컬러를 진단 후, 이를 직접 응용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메이크업, 악세사리 컨설팅을 진행하는 순서였습니다. 상세한 진행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절별 컬러 설명 및 머리카락과 눈동자 색 진단

   본격적인 진단에 앞서, 선생님께서 친절하고 가벼운 토크로 긴장을 풀어주시고 친밀감을 높여 주시는 점이 좋았습니다. 정확한 컬러 진단을 위해서는 색조 메이크업을 모두 지우고 머리카락을 묶는 등의 과정이 필요한데, 선생님과 어느 정도 친밀감을 느낀 상태였기에 더욱 편안한 진단이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서로의 첫 인상, 평소 선호하는 색 등에 대한 스몰토크에서도 얻은 부분이 컸습니다. 사실 자신의 첫인상을 알기란 쉽지 않고, 사회에서 만나는 지인들의 경우 자칫 첫인상 판단이 외모 판단으로 이어질 수 있어 첫인상을 말해 달라하기도 쉽지 않기에, 전문적 시각을 갖춘 분이 말씀해주신 첫인상의 특징, 장점 등을 긍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어서 진단 도구를 통해, 저는 내추럴 색의 눈동자이며, 홍채에 노란 끼는 없다고 하셨고, 머리색은 진한(deep) 가을 색상보다는 밝고 가벼운 브라운인 편이 청량하고 세련되어 보인다고 하셨습니다. 실제로 양쪽에 가을 색상 머리카락 샘플과 애쉬브라운 머리카락 샘플을 대어보니, 애쉬브라운 쪽이 좀 더 피부가 맑아 보이고 인상이 살아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더해, 제게 어울리는 눈썹 색깔 및 눈썹 모양을 추천해주신 것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2) 4계절 퍼스널컬러 진단

   계절별 퍼스널 컬러는 인터넷으로 보던 4계절 드레이프 천으로 진단이 이루어졌습니다. 각 계절별 레드 계열, 블루 계열 등 다양한 컬러 군을 얼굴에 직접 대어보니 확실히 거울 속에서 얼굴이 살아나고, 피부 및 눈빛이 맑아 보이며 코가 오똑하게 보이는 색상들이 보이더군요.

저의 경우 여름 페일 톤으로 진단해주셨는데,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의외였습니다. 백화점 메이크업 매장에서 주로 오렌지 레드, 핫 핑크 립스틱 등을 추천 받았기에 막연하게 나는 봄 브라이트겠구나!’라고 예상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인터넷에서 흔히들 접하는 오해의 하나로, 이미지가 닮은 연예인의 퍼스널컬러를 자신의 퍼스널 컬러라고 생각했다는 것도 그 이유라 여겨졌습니다. 소거법적으로 특정 타입에 자신을 끼워 맞추는 방법으로는 정확한 퍼스널 컬러를 알 수 없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처음에는 진단 결과를 수긍하지 못하고 저는 봄 브라이트라며 부정했으나, 봄 색상 속에서 늘어지는 얼굴선과 여름 색상 속에서 맑아지는 피부 톤을 보니 그간 잘못 알고 있었음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여름 페일 톤이라는 진단에 더해, 화이트 컬러 선택 시의 유의점, 겨울 코트 색감 선택 시의 유의점 등 일상생활에 바로 활용 가능한 팁을 다양하게 주신 점도 좋았습니다.

   저는 특히 컬러에 따라 예쁨의 차이가 큰 편이라고 말씀해주셨는데, 다양한 컬러 속에서 얼굴이 더 예뻐지기도, 칙칙해지기도 하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평소 컬러에 대해 관심이 많다고 생각해왔음에도 놀라움이 매우 컸기에, 퍼스널 컬러에 대해 전혀 관심 없던 분이 진단 받으신다면 놀라움 및 효용성이 더욱 크시리라 생각됩니다.

 

3) 메이크업 제품, 악세사리, 헤어스타일 등 종합적인 스타일링 컨설팅

   퍼스널 컬러 진단 후에는, 평소 즐겨 사용하던 메이크업 제품들에 대한 점검이 진행되었습니다. 앞서 밝힌 바와 같이, 저는 평소 백화점에서 오렌지 레드, 다홍색 등 브라이트, 비비드한 컬러를 주로 추천받았기에 스스로 봄 브라이트 톤이라고 생각해왔습니다. 그러나 백화점 조명, 인기 컬러 위주의 추천 등으로 인해 제대로 추천을 받지 못했을 것이라고 설명해주셨습니다. 손등에 핑크 톤 립스틱과 오렌지 톤 립스틱을 그어보니, 왜 전에는 차이를 알지 못했을까 싶었습니다. 혼자서 쇼핑하며 각 색상을 따로 따로 봤을 때는 전부 저에게 어울린다고 생각하여 구매를 했지만, 전문가 분의 설명을 듣고 나니 분명히 차이가 존재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안 맞는 색상을 사용했을 때 피부 톤과 어우러지지 못해 떠 보이는 현상을 화사하다고 느낀 게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악세서리 선택 시, 금속 색상 (화이트 골드, 로즈 골드 등) 및 세팅되는 보석 종류 (투명한 보석, 불투명한 원석) 등에 대한 조언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또한 헤어스타일 선택에 있어서, 머리 색상 조언 뿐 아니라, 최적의 헤어 기장 및 웨이브 정도, 앞머리 유무에 따라 예상 되는 이미지 변화 등도 함께 짚어주셔서 미용에 관해 가지고 있던 대부분의 의문점들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4. 상담을 마치며

   선생님께 진단을 받으며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단순히 컬러에 대한 조언 뿐 아니라, 전체적인 스타일링을 함께 잡아 주신다는 점이었는데요, 이러한 상담이야 말로 대부분의 여성들이 가장 원하는 바가 아닐까 합니다. 지인들에게 나는 앞머리 있는 게 나아, 없는 게 나아?’라는 질문을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분은 안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저 역시 앞머리 유무, 헤어스타일 선택 등에 대해 고민이 많았고, 활용 컬러 및 악세서리 선택에 있어서도 이게 나한테 어울릴까?’라는 질문을 늘 속으로 품고 있었습니다. 또한 나의 이미지를 어떤 노선으로 잡았을 때 가장 스스로 아름다울 수 있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컸습니다.

   본인의 컬러 및 스타일을 찾기 위해선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사용해보는 것이 가장 좋다고는 하지만, 한정된 재화와 시간 속에서 모든 색상, 스타일들을 전부 시도해보는 것은 물리적으로 불가능한 것 같습니다. 때문에 선생님의 상담이 더욱 의미 있었습니다. 제가 가졌던 다양한 의문들에 대해, 수년간의 경험과 안목으로 정확히 추천해주신 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애매모호함 없이, 상냥하되 명쾌하게 진단을 진행해주신 점 또한 좋았습니다.

   과거에는 퍼스널 컨설팅 류의 서비스를 연예인, 언론인 등 소수의 직업군에 종사하시는 분들만 접할 수 있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오늘날은 이런 서비스가 널리 알려졌고, 일반인들도 손쉽게 접할 수 있기에 개인이 품고 있던 스타일링에 대한 고민을 더 이상 혼자 해결할 필요가 없다고 느꼈습니다. 선생님과 상담을 진행하고 나서 갖게 된 생각은, ‘모든 여성은 아름답지만, 그 여성에게 잘 맞는 요소 속에서 더욱 아름다울 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선생님과 상담한 내용을 바탕으로 더 아름다워지고, 더 행복해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KakaoTalk_20170527_190604821.pn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Back to Top